카테고리 없음

기생충, 가난의 벽을 넘어서다

Jas0n 2022. 10. 21. 23:30
기생충



찢어지게 가난한 기우의 가족


한 반지하집이 보여지며 영화가 시작됩니다. 이 집의 장남 기우는 오늘도 익숙하게 무료 와이파이를 잡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동생 기정이도 그 옆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합니다. 아버지는 곰팡이가 핀 빵을 먹고, 어머니는 책상의 바퀴벌레를 아무렇지 않게 죽이는 등 이들은 엄청나게 가난한 가족의 표본입니다. 그리고 오늘도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온 가족이 거실에 모여 피자박스를 접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어느날 기우의 친구 민혁이가 기우의 반지하 집에 찾아옵니다. 민혁이는 금수저에 머리도 똑똑한 엄친아였고, 그는 기우에게 특별한 제안을 합니다. 본인이 유학을 가있는 사이 자신이 데리고 있던 아이의 과외선생님이 되어달라는 제안이었습니다. 기우는 민혁이의 제안을 받아들이지만, 고졸인 기우가 과외선생님이 되기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동생 기정이가 포토샵 실력을 발휘하여 거짓으로 대학 졸업장을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집에 방문하자, 부잣집 사모님은 문서를 대충 확인하고 참관 수업을 하겠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기우는 엄청난 말빨로 잘가르치는 시늉을 하게 되고, 공부는 잘 몰랐던 사모님은 기우에게 푹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과외를 하던 중 상당히 산만한 부잣집 막내 다송이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다송이의 산만한 성격때문에 미술 수업을 진행할 교사를 구하지 못한다는 사모님의 고민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기우는 한 가지 계획을 떠올립니다.


박대표의 집을 잠식해가는 기우의 가족


기우의 계획은 자신의 동생 기정을 다송이의 미술 과외 선생님으로 집에 끌여들이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모님에게 자신이 잘 아는 선생님이 있다며 소개를 해주게 됩니다. 그리고 그 선생님이 바로 기정이었고, 기정이는 완벽하게 미술 선생님으로 빙의하여 집에 들어옵니다. 다송이를 완전히 제압했고, 미술에 대해 잘 모르는 사모님을 잘 구슬려 아주 비싼 돈을 받고 일하는 미술 상담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정이는 집에 돌아온 이 집의 주인 박대표를 처음으로 만나게 됩니다. 박대표는 운전 기사를 시켜 기정이를 집에 데려다주라고 합니다. 그리고 기정이는 좋은 생각이 떠올라서 자신의 팬티를 차에 벗어놓고 나옵니다. 다음 날 차에서 팬티를 발견한 박대표는 운전기사가 차에서 이상한 짓을 한다고 생각했으며, 그를 결국 해고하게 됩니다. 그리고 기정이는 사모님을 통해 이 소식을 듣게 되었으며, 자신의 아버지를 새로운 기사로 들여오게 됩니다. 큰아빠댁에서 일했었다며 부잣집 사모님에게 추천을 해주게 되고, 결국 운전 기사로 아버지가 취직하게 됩니다. 이 가족은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이 집에서 가장 오랜기간 일했던 가정부를 노리게 됐고 그녀가 못 먹는 복숭아를 이용하기로 합니다. 서서히 그녀를 복숭아 털에 노출을 시키던 그들은, 결정적으로 박대표와 사모님이 있는 앞에서 그 가정부를 결핵 환자로 만들어버립니다. 이렇게 가정부까지 내쫓은 기우의 가족은 마지막으로 어머니를 집에 들여옵니다. 이렇게 기우의 가족은 모두 이 집에 침입하게 되었습니다.


기생충들의 최후


한편, 막내 다송이의 생일날이 되고 박대표의 가족은 캠핑을 가기로 합니다. 그렇게 기우의 가족은 이 집을 점령하게 됩니다. 집 안의 비싼 술들을 탈탈 털어먹고, 거실에서 대놓고 잠을 잡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이전에 일하던 가정부가 끔찍한 모습으로 찾아옵니다. 집에 놓고간 물건이 있다고 하여 가정부를 따라간 그들은 깜짝 놀라게 됩니다. 집 안에 비밀 통로가 있던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곳에는 가정부의 남편이 며칠동안 굶은 모습으로 있었습니다. 가정부의 남편은 무려 4년 동안이나 이 집에 기생충처럼 숨어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생충들간의 치열한 몸싸움이 시작되지만, 싸움이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박대표의 아내에게 전화가 걸려옵니다. 비가와서 캠핑을 못하고 집으로 가겠다는 연락이었습니다. 위험을 느낀 기생충들은 도망치려고 하지만, 타이밍을 놓쳐 집 안 거실에 갇히게 됩니다. 그리고 그들은 부부가 잠에 든 사이 몰래 탈출에 성공하게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다송이의 생일 파티를 하게 되는데, 이전에 일하던 가정부의 남편이 칼부림을 하며 파티를 망치게 됩니다. 이 곳에서 박대표와 기정이 죽게 됩니다. 그리고 아버지는 다시한번 그 집 지하로 들어가며 영화가 마무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