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를 선망하던 칼과 엘리, 그리고 행복했던 부부
모험가를 선망하던 귀여운 아이 칼이 있었습니다. 아이는 상상 속 모험에 푹 빠져있었는데, 그때 한 폐가에서 목소리가 들립니다. 그 폐가로 들어가 보니 자신과 마찬가지로 상상 속에 빠져 비행선 놀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쾌활하고 적극적인 성격인 엘리와 금방 친해지게 됩니다. 그들은 함께 모험을 떠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며 매일을 지냈습니다. 탐험가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우상 그 자체인, 이 시대 최고의 탐험가인 찰스 먼츠의 이야기도 하였습니다. 찰스 먼츠를 사기꾼이라 비난하는 사람들도 있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용감함을 증명하고 명예를 되찾기 위해 남아메리카 파라다이스 폭포로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이후 그를 만난 사람은 없었습니다. 모험을 좋아하는 탐험가 지망생 칼과 엘리는 언제나 함께 탐험하고 모험하는 친구가 되었고,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던 그들은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행복한 일상을 보냅니다. 하지만 아이를 낳는 데 실패한 칼, 엘리 부부는 우울한 마음을 달래며 예전의 탐험 책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행복한 노부부가 되었지만, 엘리가 먼저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찬란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낸 칼 할아버지는 엘리 없이 혼자 남게 됩니다.
모험을 떠나는 칼 할아버지
칼 할아버지는 혼자라는 게 낯설지만 집안 곳곳에 엘리의 흔적들이 있었기 때문에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의 마을이 재개발이 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칼의 집까지 재개발 대상이 되어 여기저기서 집을 사겠다고 난리가 일어납니다. 칼 할아버지는 엘리의 흔적이 여기저기 남아있는 이 집에서 마지막 여생을 조용히 보내고 싶었습니다. 그런 그에게 누군가 찾아옵니다. 러셀이라는 학교 야생 탐험대 아이였습니다. 아이는 마지막 배지를 모으기 위해 칼을 찾아온 것이었고, 딱히 도와주기도 귀찮고 도움이 필요 없었던 칼은 그 아이에게 본 적도 없던 도요새를 잡아달라고 합니다. 그러던 한편 재개발 차량이 지나가다가 엘리와의 추억이 담긴 우편함을 부숴뜨리고 말았습니다. 칼은 우편함을 부순 건설사 직원과 다투다가 실수로 그를 다치게 하고 말았습니다. 결국 칼은 법정까지 가게 되었으며, 그의 현재 전후 사정과 환경을 고려하여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판결은 바로 "여생을 양로원에서 보내라는 것." 이렇게 되면 칼은 엘리와의 추억이 있는 집에서는 더 이상 살 수 없게 됩니다. 심란한 마음을 짐을 싸던 칼은 엘리의 모험 책을 발견하게 됩니다. 파라다이스 폭포 옆에 집을 짓고 살고 싶어 했던 엘리, 칼은 그녀의 모험을 시작도 못해봤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엘리 앞에서 했던 것처럼 마음의 맹세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칼은 파라다이스 폭포로 집을 가져갈 작전을 준비합니다.
파라다이스 폭포로의 여정
수백, 수천 개의 풍선을 매달은 칼의 집이 하늘로 떠올랐습니다. 양로원 직원들은 그냥 물러서야만 했습니다. 목적지는 당연히 파라다이스 폭포였습니다. 칼은 엘리의 꿈을 대신 이루기 위해 평화로운 하늘을 날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누군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이곳은 하늘이기 때문에 누군가 올 수가 없었습니다. 깜짝 놀란 칼이 나가보니, 아까 자신이 도요새를 잡으라고 시켰던 아이가 있었습니다. 야생 탐험대 아이는 도요새를 찾으려고 베란다에 숨어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겨우 집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의 이름은 러셀이었고, 러셀을 내려주기 위해 풍선을 끊어내던 칼은 그 사이 적란운을 만나게 됩니다. 폭풍을 만난 칼과 그의 집은 알 수 없는 곳에 가게 되었고, 그곳은 바로 파라다이스 폭포였습니다. 칼은 러셀의 도움을 받아 집을 가지고 폭포 주변까지 가게 됩니다. 한편 주변을 구경하던 러셀은 도요새를 발견하고 따라가게 됩니다. 그런데 도요새가 생각보다 많이 컸었습니다. 거의 공령과 같은 크기의 도요새는 일행에 합류하게 됩니다. 그리고 '더그'라는 강아지도 만나게 됩니다. 이렇게 일행들은 파라다이스 폭포로 가는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그러면서 러셀, 더그, 케빈(도요새)와의 추억이 생기게 되고, 탐험은 이어집니다. 그리고 찰스 먼츠를 만나게 됩니다. 어릴 적 동경하던 찰스를 만나게 된 칼은 아주 들뜨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