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프온리,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알게 된다면

by Jas0n 2022. 10. 4.

이프온리

 

운수 나쁜 날과 택시 기사 

인 사만다와 이안이 함께 아침을 맞이하며 영화가 시작됩니다. 사만다는 남자 친구인 이 안과 모든 것을 함께 하고 싶어 하지만, 이안은 자신의 커리어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만다가 그날 아침에 하고 싶어 하는 것들을 같이 못해주게 됩니다. 중요한 발표 준비로 너무나 바빴던 이안은 사만다의 가장 중요한 일정이었던 졸업 콘서트까지 잊어버리게 되고, 사만다는 서운했지만 이안에게도 중요한 날이므로 이해해 주게 됩니다. 한편 집에 돌아온 사만다는 이안이 오늘 발표할 자료를 놓고 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안이 중요한 발표 자료를 놓고 갔다고 생각한 사만다는 이안이 발표하는 중에 사무실로 들어가 자료를 건네주려고 합니다. 그러나 자료를 놓고 갔다는 것은 사만다의 착각이었고, 이안은 자료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당황한 사만다가 횡설수설하며 발표의 집중력을 흐트러뜨리게 되고, 이안의 중요한 발표는 망치게 됩니다. 기분이 나빠진 이안은 친구들과 술을 마시고, 여자친구 사만다의 졸업 연주회에 참석하기 위해서 택시를 타게 됩니다. 그리고 택시 기사로부터 오묘한 이야기를 듣습니다. 그녀를 다시 못 보면 어떡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과 함께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계산하지 말고 사랑하라. 그리고 그녀를 가졌음에 감사하라." 그리고 이안은 꽃다발을 사서 졸업 연주회에 참석합니다.

 

 

사랑하는 연인의 죽음과 반복되는 하루

그리고 연주회가 끝난 후 사만다와 저녁을 먹으며,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사만다는 사랑보다는 일이 먼저인 이안에게 서운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만다는 택시를 잡습니다. 그리고 이안이 잡아주기를 바라지만, 그가 머뭇거리는 사이 택시는 출발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안의 눈앞에서 사만다가 탄 택시가 사고가 나게 됩니다. 그렇게 사만다는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안은 그녀를 잃은 슬픔에 눈물로 매일을 지세우게 됩니다. 그녀가 죽고 난 뒤 그녀의 일기장을 보며 자신에 대한 사랑을 더욱 느끼고, 여러 가지 감정과 함께 그리움에 잠기며 잠에 들게 됩니다. 그런데 다음 날, 이안이 일어나자 사만다가 말을 걸어옵니다. 이안은 죽은 사만다가 돌아왔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지만, 이내 악몽이었다고 생각하며 안도하게 됩니다. 그러나 사만다가 죽은 날에 일어났던 일들이 하나씩 발생하게 됩니다. 방식은 달랐지만, 결과는 그대로였습니다. 커피포트에 손을 데일 것을 걱정하여 미리 말해주기도 했고, 지나가던 사람이 커피를 쏟지 못하게 다른 길로 가보기도 했지만, 결과는 항상 똑같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택시를 탔을 때 똑같은 택시 기사를 만나게 됩니다. 사만다를 태우다가 사고가 난 그 택시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사만다를 구할 수 있는지를 묻는 이안에게 택시 기사는 반복하여 말합니다. "계산하지 말고 사랑하라. 그리고 그녀를 가졌음에 감사하라." 이제는 그 말이 다르게 다가오는 이안은 앞으로 다가올 일들을 벗어나기 위해 졸업 연주회가 시작하기 전에 여행을 가기로 결정합니다.

 

 

진정한 사랑의 의미와 예고된 결말

여행을 떠난 사만다와 이안은 행복한 시간을 보내지만, 결국 오늘은 사만다가 죽는 날이라는 생각에 이안은 슬픔에 잠기게 됩니다. 사만다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이안은 운명을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사만다에게 하루밖에 살 수 없다면 뭘 하고 싶냐고 묻게 되고, 사만다는 "당신과 함께 할 거야."라고 말합니다. 많은 이야기를 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더욱 깊은 관계가 된 사만다와 이안은 졸업 콘서트 시간이 다가왔음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이안은 이 현실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결국 함께 사만다의 졸업 연주회를 가게 됩니다. 그리고 사만다가 자신을 위해 만든 자작곡 악보와 꽃다발을 들고 가서 이벤트를 준비합니다. 졸업 연주회가 끝난 뒤 사만다의 자작곡인 'Love will show you everything"이라는 노래를 하게 됩니다. 노래가 끝난 뒤에 사만다와 이안은 마지막 저녁식사를 하게 되고, 이안은 졸업 선물을 사주며 프러포즈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에 대한 진정한 사랑을 깨닫게 된 이안은 저녁 식사를 하고 나온 뒤 다시 한번 사랑을 고백합니다. "사랑하는 법을 알려줘서 고마워." 그리고 사만다와 이안은 사고가 날 것을 아는 택시에 올라타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선택의 시간, 이안은 사만다를 구하며 대신 죽게 됩니다. 사만다는 이안이 모든 것을 알고 있었음을 이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만다는 이안을 그리워하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댓글